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음수량 늘리기 목표 건강한 간식 무스캔 페피테일 참 딜라잇
    우리집 털복숭이 2023. 5. 24. 13:10
    반응형

    벌써 다섯번재 협찬이다! 깨비깨비의 5번째 체험단 후기로 돌아왔다. 요새 깨비 덕분에 평생 한번도 못해본 이벤트 당첨이 연속으로 여러번 되고 있다.
     
    이벤트는 많지만 그 중에서도 눈여겨 보는게 습식 간식류다. 깨비는 탈수쟁이 고냥이인데다 토끼똥 생산자라 음수량을 잘 채워줘야 한다. 그래서 여러 습식을 도전해보지만 쉽지 않다... 좋은거 주고 싶은 누나 마음 모르고 겔화제 들어간 캔 좋아하는 깨비씌.. 그래도 성분 좋은 습식 중엔 스텔라앤츄이스를 겨우겨우 먹는다는걸 알게 돼서 그거만 급여 중인데 "건강한 간식"이라는 타이틀이 바로 신청하게 했던거 같다. 약사들이 연구하는 브랜드라고 해서 좀더 믿음도 갔다.
     
    그럼 제품 사진도 전에 제일 궁금했던 성분표 먼저 보고가는 걸로!!
     

    깨끗한 성분과 후코이단

     

     
    신메뉴 참치+고등어가 나온 기념으로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치킨맛과 연어+황태맛도 다 보내주셨다! 페피테일 혜자다.

    성분표 정리본이다!! 간식캔이라 조지방이나 단백질이 엄청나게 높지는 않지만 대신 성분이 몇가지 안들어가서 깨끗한 간식캔 느낌이다. 검류 대신 한천을 쓴 것도 좋다. 특히 후코이단을 강조해서 홍보하고 있는데 찾아보니 해조류에 들어있는 성분이라고 한다. 흔히 말하는 미역 같은 것들. 이 후코이단이 염증,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래서 아픈 고양이한테 좋은 간식이라고 하나보다. 그런데 함량이 얼마나 들어있는지는 알수가 없어서 효과가 있을만큼 들어있는지는 의문이다. 그래도 뭐 안들어있는거 보다는 나으니
     

    낮은 인/ 나트륨 함량

    페피테일에서 강조했던 셀링 포인트가 저인, 저나트륨이라는 거였는데 나트륨은 표기가 안되어 있어서 모르겠고
    - 인은 0.05%~0.1%
    - 30g 1캔에 0.0152g~0.03g 정도 들어있다.
    - 건물 기준(수분 함량 제외시) 1% 비율로 포함되었다.
     

    1)  스텔라앤츄이스랑 비교

    깨비 원래먹는 스텔라앤츄이스랑 비교 해보자
    - 인 0.1% 이상 (함량은 유사~동일, 0.05%가 얼마나 많은 차이인지 잘 모르겠다) 
    - 0.08g 포함
    - 건물(DM) 기준(수분 함량 제외시) 0.6%
     
    스텔라앤츄이스가 더 낮구만. 대신 총량이 많으니깐 절대적인 g 수는 높을 듯
     

    2) 퍼시캣 프리미엄 라인이랑 비교

     

    지난번에 급여한 퍼시캣 프리미엄 라인이랑 비교해보면 좌측이 프리미엄 참치&실꼬리돔, 우측이 프리미엄 참치&오션피쉬다.
    - 인 낮은게 0.16% 정도 높은건 0.22% 정도 (1.5배~2배 정도 차이)
    - 0.128g ~ 0.176g 
    - 건물(DM) 기준(수분 함량 제외시) 1.4%~1.1%

     

    3) 챠오츄르랑 비교

    이건 주식캔이고 간식이랑 비교해보자.

    깨비 최애 간식 챠오츄르 성분표다.
    - 인 0.1%
    - 0.014g (개당 14g)
    - 건물(DM) 기준(수분 함량 제외시) 1.15%
     
    비슷한데..? 대신 증점다당류(잔탄검, 구아검) 그렇게 안먹이고 싶다는 성분이 들어가 있고, 단백가수분해물 뭔지 뭐를 성분도 들어있다. 홍국 색소는 뭘까 굳이 색소까지 안넣어줘도 되는데
     

    4) 쉬바 멜티랑 비교

    다음이 깨비 또 최애 간식 쉬바 츄르랑 비교해보자.
     

     
    - 인 0.01%
    - 0.0012g
    - 건물(DM) 기준(수분 함량 제외시) 0.1%
     
    오..? 쉬바가 생각보다 인함량이 낮구나..! 대신 잔탄검, 구아검, 감미료, 착향료 등등이 들어가네. 보존료도 들어간거 같고.. 적당히 줘야겠다. 
     
    낮은 인 함량에 방점을 찍어서 광고했길래 비교해봤는데 사실 다른 간식에 비해서 낮은지는 잘 모르겠다. 다른 간식에 비해 성분은 깨끗하다. 검류 대신에 한천을 사용했고, 00부산물 같은건 안써서 마음에 든다. 보존료, 감미료도 없다. 나트륨도 낮다고 하는데 따로 표기된건 없어서 확인은 어렵다. 
     

    고양이한테 낮은인, 나트륨이 왜 중요할까?

    그렇다면 근본적인 의문이 들었다. 인, 나트륨이 왜 중요한걸까?
     
    고양이는 태생적으로 물을 적게 먹는 동물이라고 한다. 밖에서도 깨끗한 물은 자주 구할 수 없으니 물을 적게 먹고도 살도록 프로그래밍 되어 있는데 집고양이가 되면서 평균수명이 늘어나게 되면 이 습관이 신장을 망가뜨린다. 그래서 고양이에게 신부전, 만성 신부전, 탈수는 흔히 볼 수 있는 질병이다.
     
    대다수의 고양이가 신부전에 걸릴 확률이 높은데 신부전의 고양이가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신장의 기능이 정상적이지 않아 체외로 배출을 못하게 되고, 체내에 과잉 저장돼 혈압이 상승한다고 한다. 사람으로 치면 고혈압,
    인 역시도 제대로 배출되지 못해 체내에 남은 고농도의 인이 갑상선 근처 상피소체라는 장기를 항진시켜 과도한 호르몬 분비로 결과적으로 혈액 중으로 칼슘이 대량 흡수되 뼈가 약해지거나 석회화 되는 현상이 발생한다고 한다.
     
    그래서 인과 나트륨 함량이 낮은 간식을 선호하는 것 같다.
     
    사실 나는 깨비한테 간식을 많이 급여하는 편은 아니라 이정도까지 걱정할 일은 아니지만,
    이왕이면 깨끗하고 건강한 간식 주면 좋으니까! 그리고 지금 복막염약 50여일째 복용 중인데 이왕이면 안좋은건 좀 배제하고 면역에 좋은거 먹이면 좋으니까! 사람도 그렇지만 매번 건강에 좋은거만 먹고 살면 먹는 재미가 떨어지니 맛있지만 건강한 유니콘 간식을 더 찾아봐야겠다. 기왕이면 습식이면 더 좋고ㅋㅋㅋ
     

    대망의 기호성 테스트!

    성분 좋은거 알겠고, 여러번의 습식 테스트를 통해 느낀건 잘 먹어야 좋은 간식이고 사료다. 잘먹는게 1군 습식이라는 깨달음을 얻어서 부디 잘먹기를 바래봤다.
     

     

     


    포장이 꽤 깔끔하게 잘되어있었다! 무려 3가지 맛이나 보내주셔서 깨비 행복할 듯ㅎㅎㅎ
    박스 포장도 테이프 없이 박스끼리 결합돼서 고정되는걸로 보내주셔서 분리수거 하기도 편리하고, 나중에 재활용 할때도 좋을거 같았다. 친환경은 언제나 환영이다.
     

    참치+고등어 맛 (신제품)

    신제품이라는 참치+고등어부터 줘봤다. 깨비는 생선에 환장하는 고냥이니깜.
     

    약간 제형이 푸딩같은데 좀 걱정했다. 이전에 내추로 연어무스를 사줘봤는데 깨비가 입도 안댔었던 경험이 있어서 혹시 무스류를 싫어하는건가 싶어서 쬐끔만 떼줘봤다. 오 그런데 참딜라잇은 성공이다!

     
    습식의 목적은 음수량 늘리는거라 물을 좀 타봤다. 제형이 물에 진짜 잘녹는다!
     

    근데 물을 너무 많이 탄듯ㅋㅋㅋㅋ 깨비는 떠났다... 물을 많이 탄 누나를 원망하며 다음 맛으류
     

    연어+황태맛

     
    오 벌써 성공이다. 깨비 마음에 안들면 냄새만 맡고 도망가는데 할짝 해줬다!
     

    지난번 실패를 교훈삼아 물을 쬐끔만 넣었다ㅎㅎㅎ 자작하게...ㅎㅎㅎ 그랬더니 성공!
     


    싹싹 긁어드셨다.
     

    닭가슴살맛

    이번건 좀 자신이 없었는데 그래도 와서 냄새를 맡아줬다! 깨비는 생선파 고양이라 닭맛은 잘 안먹는다. 그래서 사실 이것도 안먹겠구나 싶었다.


     그런데 왠일..?? 아주 설거지를 하셨다ㅋㅋㅋ 물까지 낙낙하게 탔는데 진짜 잘먹었다. 기호성이 진짜 좋은가보다..! 성분이랑 기호성 둘다 잡기 쉽지 않은데. 깨비는 성분 좋은 간식이라는 알모네이처도 별로 안좋아한다. 점증제가 들어간걸 좋아하는 편이고 생선파인데 도대체 뭐가 다른걸까? 알수 없는 깨비 입맛이다.

    여튼 동결건조 사료 물에 띄워주기, 츄르탕이 요새 종종 실패하고 있던 와중에 새로운 방법으로 수분 채워주기가 가능해져서 다행이다. 부디 이번 방법은 좀 오래가길. 탈수쟁이 물이랑 좀 친해져보자!

    안그래도 몇몇 고양이 단톡방에서 참딜라잇 기호성을 물어보길래 왜일까했더니 지금 1+1 행사를 하는거 같다. 29일까지라고 한다. 혹시 묘르신을 모시고 있는 집사님, 아이가 아픈 집사님들은 쌀때사서 먹는지 확인해보면 좋을듯!

    "본 포스팅은 제품을 제공받아 체험 후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구매링크 ▼

    https://link.coupang.com/a/bg4QP2 

     

    페피테일 반려동물 강아지 고양이 무스캔 참 딜라잇 (파테 영양 간식 저인 저나트륨 후코이단 함

    COUPANG

    www.coupang.com

    "이 링크를 통해 구매시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